2016년 나들이

서울둘레길 7코스 봉산 산행

행복 찾기 2017. 1. 31. 22:20

서울둘레길 7구간에 위치한 봉산을 오른다.

2014년 서울둘레길 일주시 처음 올랐던 곳인데 2년사이에 제일 많이 오른 곳이 되었다.

 

약 210m의 높이에 주거지가 인접하여 있다 보니 동네 뒷산으로는 딱이다.

정상에는 팔각정이 있고 주변이 틔여 있다 보니 조망처로도 제격이라서 해맞이공원되었다.


요즘은 점심시간 등을 이용하여 틈나는대로 오르는데 가볍게 산행하기 좋은 곳이다.

 

 


 

서오릉 벌고개에서 오른다.

 

 

 


은평둘레길도 개통되었다.

 

 

 


정산에 오르면 건너편으로 북한산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당겨보고...

 

 

 


서울특별시 은평구 구산동과 경기도 고양시 경계에 있는 산으로 산 정상에 봉수대가 있어 봉산(烽山)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봉산정...봉산은 근린공원으로 지정되어 봉산공원(烽山公園)이 조성되었다.

 

 

 


 

 

 

 


조망이 틔여어서 해맞이공원으로 유명하다.

 

 

 


서울둘레길과 은평둘레길 표지판이 나란히 서 있다.

 

 

 

 

멋진 시도 써 있고...산높이가 작아서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다.